전라도의 자연과 문화를 보고 듣고 배우다
- 군산, 고창, 부안, 임실 일대 수학여행 실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5-14 19:42:23
[군위=이승근] 부계중학교(조건호)는 지난 5월 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2박 3일에 걸쳐 전라북도 일대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전교생과 전교사가 함께 하였으며 학교 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 자부담 없이 무료로 진행되었다.

첫째 날(5.12)은 군산 근대문화유적지 스탬프 투어로 시작하였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진포해양공원, 위봉함 선내 견학, 구조선은행, 구 일본 18은행을 돌아보며 우리나라 근대의 아픈 역사를 재조명할 수 있었다. 이어서 부안 채석강의 절경을 감상하며 자연의 신비로움에 모두 감탄하였다.

둘째 날(5.13)은 탐방열차를 타고 고인돌을 직접 관람하며 선사시대의 유물들을 살펴보았다.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음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그런 우리 문화유산에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이어서 고창 읍성 탐방과 갯벌 체험을 하였다. 서해안 바닷가에 펼쳐진 넓은 갯벌에서 직접 조개를 캐고 축구도 하였으며 조개탕을 끓여 먹으며 모두 함박웃음을 짓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셋째 날(5.14)은 임실 치즈스쿨을 찾아 피자․치즈 만들기,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을 한 후 학생들이 직접 만든 피자와 스파게티를 맛있게 먹었다. 이 후 뻥튀기기․전통체험 놀이와 레일 썰매타기를 끝으로 수학여행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도청에서 파견된 안전지도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동행하며 안내해 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

부계중 학생들은 이번 수학여행으로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듦과 동시에 단체 활동을 통해 자립심, 협동심, 책임감을 기를 수 있었던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