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무장애도시, 타시군 벤치마킹 쇄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4 14:13:48
【진주 = 타임뉴스 편집부】최근 진주시의「무장애 도시」시책을 비롯하여 4대 복지시책에 대한 타시군의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시 종로장애인복지관 관계자 및 장애인단체장 등 5명이 전국 최초『무장애 도시』선포와 함께 선도적으로 장애물 없는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진주시를 방문하여 시책의 추진현황과 민·관 협치 성과 등에 대하여 벤치마킹하였으며, 같은 날 경북 고령군 관계자 5명이 『좋은세상』을 포함한 4대 복지시책에 대한 벤치마킹을 위해 진주시를 방문하였다.

또한, 서울 종로구청을 비롯한 대구 중구청 등 타지자체에서도 『무장애 도시』시책 추진을 검토 중이며 진주시의 무장애 도시 추진성과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문의한 바 있다고 진주시 관계자는 밝혔다.

이는 진주시만의 독특한 시민중심의 4대 복지시책이 타 지자체에서도 적용 가능한 복지시책임을 의미할 뿐 아니라, 진주 4대 복지시책 노하우를 타지자체와 공유하겠다는 이창희 시장의 공유정신이 있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진다.

시는 앞으로도 무장애 도시를 비롯한 진주시 4대 복지시책에 대한 정보는 최대한 공개하여 진주시만 혜택을 향유하기보다 전 국민이 혜택 받을 수 있는 복지시책이 되도록 벤치마킹 타지자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