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 기본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4 13:56:38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군수 하학열)은 14일 오후 1시 20분, 개천면 청광리 청광새들녘센터에서 개천면 4개 생명환경농업 벼재배단지 회원 및 일반농업인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 기본교육’을 했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ood Agricultural Practices)는 농산물의 생산부터수확 후 관리, 유통단계까지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등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로 기본교육을 이수해야만 GAP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이에 고성군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을 받고자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교육을 해 인증취득 자격을 부여하고 안전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기 위해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고성군의 생명환경농업 벼 재배단지는 이미 친환경농산물인증을취득하고, 생명환경쌀 가공유통센터 등 GAP관리시설을 갖추고 있어 GAP인증을 획득하는데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교육은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인 (주)예농 안병완 사무국장이 맡아 GAP관리기준 및 인증제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관련규정, 농약안전사용,작물별 GAP관리재배기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생명환경농업 전 단지를 대상으로농산물우수관리제도 교육을 확대하고 전 단지의 GAP인증화를 추진해 출하되는 생명환경쌀의 품질을 한층 더 높임은 물론 소비자들의 안전 먹거리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도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 기본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