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검정고시 합격자 15명 배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4 10:36:41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군에서 실시하는 ‘연천꿈샘학교’ 수강생 중 15명(중입 1명, 고입 5명, 대입 2명, 부분합격 7명)이 2015년 제1회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중입 검정고시에 합격한 박모씨는 “가족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연천군의 지원으로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검정고시교실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하여 대학까지 가고 싶다”며 강한 학구열을 드러냈다.

‘연천꿈샘학교’는 ‘꿈이 샘솟는 학교’의 줄임말로 경제적인 어려움과 사회적인 여건으로 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력보완교육과정으로 지난 2011년부터 개설되어 현재는 한글교실 9개 반, 검정고시교실 2개 반을 운영하는 등 군민의 학력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일정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연천군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곡읍에 위치한 통일평생교육원에서 접수하고 있다. 문의는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사무실(031-839-4433)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