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올바른 의료급여 사용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4 10:00:59
【고양 = 타임뉴스 편집부】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3일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하고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수급자 280여명이 참석했으며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의료급여관리사의 쉬운 설명으로 진행됐다.

합리적인 병원이용과 올바른 약물복용에 대해 의료급여관리사의 상황별 맞춤 교육으로 대상자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자유롭게 토의하는 시간을 마련해 수급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 밖에도 고양시는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신규수급자의 병·의원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서신발송 및 유선으로 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규수급자에게 상·하반기 연2회 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병·의원 이용을 돕고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