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안심확인제 등 수돗물 관리 총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3 10:05:14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수질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상수원 조류발생이 잦아짐에 따라 수돗물 생산에 사용되는 원수와 일반가정 등에 공급되는 수돗물인 정수를 대상으로 지오스민, 2-MIB(2Methyl isoborneol)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를 통해 맛과 냄새를 발생시키는 물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보다 강화하고 있다.

시는 또 올해부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하남시 수질관리팀 담당자가 직접 해당가정을 방문, 탁도․철․구리․잔류염소․ph 등 5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해준다. 비용은 무료이며, 신청은 하남시 상수도과 수질관리팀(☎031-790-5176)로 하면 된다.

이밖에도 시는 매일 탁도 등 6개 항목, 매주 암모니아성질소 등 8개 항목, 매월 소독부산물․유해영향 무기물 및 유기물 등 검사를 실시, 검사 결과를 매달 시 홈페이지와 동 주민센터 게시판 등을 이용해 시민에게 알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달 수질검사 결과도 모든 항목에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