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창수초, 대구교대 농·어촌 교육실습학교 선정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13 01:12:16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창수초등학교가(교장 김동관) 2015학년도 대구교육대학교 농·어촌교육실습 대용부설학교에 관내 초등학교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실습 기간은 2015년 5월 11일부터 5월 22일까지 2주간이며, 본교는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학부생을 대상으로 학급당 2~3명 기준 3학급 8명을 배정받아 운영된다.

1주차에는 수업참관과 수업 보조활동, 2주차에는 교생 1인이 3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농어촌 지도교사의 교수방법 및 학급경영 방법, 생활지도 방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지도방법 등을 이해하게 된다.

실습 첫날 본교 학생들이 교육실습생을 환영하는 의미로 풍선에 메시지를 담아 교육실습생에게 전달하였으며, 학생과의 친교활동을 위한 레크레이션, 본교 교장선생님의 학교경영철학 특강, 학교시설참관 등의 교육활동이 이뤄졌다.

농·어촌 교육실습은 소규모 학교와 소규모 학급 및 농어촌 교육환경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육적 접근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교사를 지망하는 교육실습생들이 참다운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귀중한 경험을 쌓고, 장래에 교사로서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밑거름을 창수초등학교가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