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문화체육센터, 5월 18일부터 일주일간 무료 개방
개관에 앞서 최신 운동기구, 쾌적한 휴식공간 등 선(先) 체험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5-12 22:36:13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는 달성군 방천리 환경자원사업소 입구에 서재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고 오는 6월 1일 정식 개관에 앞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5월 18일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서재문화체육센터는 방천리 매립장 주변 지원사업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2013년 10월 착공하여 2015년 4월까지 1년 6개월에 걸쳐 총사업비 165억 원 투입, 부지 30,790㎡, 연면적 5,904㎡에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주요시설로 실내에는 수영장(25m, 5레인),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탁구장, 요가실, 문화강좌실, 카페테리아가 있으며, 야외에는 축구장, 족구장, 베드민턴장이 있어 다양한 문화와 생활체육을 자연친화적인 공원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센터운영은 전문성을 갖춘 대구시 시설관리공단에 위탁운영하고, 강습요금은 사설 스포츠센터의 50% 내외로 저렴하게 책정하여 많은 시민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최신 운동기구와 실력 있는 강사진 배치, 깨끗한 수질관리와 쾌적한 휴식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인근지역까지 연계한 셔틀버스 운행으로 차량이 없는 노약자, 주부, 학생 등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 김현서 자원순환과장은 “무료 개방기간 내 많은 시민들이 센터를 이용해 보고 개선사항 등을 제시하여 주면 적극 반영하여 최고의 시설과 운영으로 자리매김하는 서재문화체육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아울러 당부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