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하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2 11:23:57
【울산 = 타임뉴스 편집부】울산 동구는 전하시장 상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전하시장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5월12일 오후 2시 전하시장에서 권명호 동구청장과 안효대 국회의원, 장만복 동구의회 의장과 지역구 시·구의원, 동구 관내 전통시장상인회장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전하시장 주차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적응하고 전통시장의 상권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것으로 총 예산 30억원을 들여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803일대 1,037㎡에 장애인 주차 1면, 임산부 1면, 경차 4면 등 총 33면을 갖추고 있다.

울산 동구는 지난 2013년 중소기업청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신청하고, 지난 2014년 부지매입 등을 완료했다. 상인과 인근 주민들이 만족할만한 공영주차장 조성을 위해 동구청은 그동안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진입도로를 확장하고 주변과 어울리는 조경수를 식재했으며, 최신식 주차관제시스템과 야간에도 인식이 가능한 LED 안내간판 등을 설치했다.

전하시장 공영 주차장은 동구청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며 전통시장이용 고객들에 한해 한 시간이내에는 주차요금의 50%가 할인된다. 5월중 시험운영을 거쳐 6월 1일부터 유료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지역 상인들의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권명호 동구청장은 “전통시장은 사람의 냄새가 묻어나는 장소이자 이웃과 소통하는 소중한 공간이다. 전하시장 주차장이 본격 운영되면 지역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형마트 등과 힘겨운 경쟁을 하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