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2 10:42:49

【증평 = 타임뉴스 편집부】증평군은 지진과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비 초기대응 역량제고를 위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안전한국훈련은 행복지킴이’라는 주제로 증평군이 주관하며 괴산경찰서, 증평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증평괴산지사 등 8개의 유관기관‧단체와 군민이 참여한다.

주요훈련 내용으로 훈련 1일차에는 공무원 비상소집훈련과 가상태풍 북상에 따른 훈련 메시지 부여에 따른 단계별 대응 및 수습 훈련을 한다.

또 2일차에는 화재 및 인명구조 등 사건사고 현장에서 비상차량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 캠페인을 실시해 단순 참관이 아닌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훈련을 한다.

이어 훈련 3일차에는 지진복합 대비 문제 해결형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훈련을 실시하며, 시간 전개에 따라 재난관리 13개 협업기능별 대응전략을 토의하는 등 재난대응체계를 확고히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훈련 4일차에는 민방위 지역특성화 훈련과 충무훈련의 병행실시로 송산휴먼시아아파트에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마지막 날에는 신속한 상황수습과 조치 등 불시메시지 점검훈련이 계획되어 있다.

한편 안전한국훈련은 매년 3일간 실시했으나 올해는 지난해 세월호 침몰사고를 계기로 훈련 강화를 위해 5일간 전국 동시에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대형화와 복잡화 및 고도화 추세인 재난에 대비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재난훈련과 관련기관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증평군이 되도록 안전한국훈련을 내실 있게 준비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