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 기원 관내 첫 모내기
박한 | 기사입력 2015-05-12 10:06:32
【통영 = 박한】통영시 관내 첫 모내기가 5. 10(일) 도산면 도선들 정동교 농가에서 0.7ha가 실시되었다.

금년도 첫 모내기 품종은 새누리벼로 중만생종 품종이며 좋은 밥맛을 자랑하는 품종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추구하는 시책의 첫 걸음을 내딛는 시작의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하겠다.

한편 관내 모내기 동향은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5월 하순경에 본격적으로 이루어져 6월 상순경이면 완료될 계획이며,

최근 국제 곡물가격도 급등하는 등 대내외 여건상 쌀의 생산여력 확충 및 안정공급 기반 강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금년은 적정 재배면적 확보를 통하여 쌀 수급안정에 기여하고 또한 병해충 정밀예찰 및 적기방제를 위한 발생 정보 제공을 통하여 병충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여름철 폭염속에 농작업 기피지수가 높은 병해충 방제를 항공 방제로 일부 전환하여 생산량 감수 피해 최소화를 도모하고자 벼 병해충 무인항공방제를 200ha에 실시하여 노동력 절감 및 병해충의 효율적인 방제 기대해 본다.

풍년 기원 관내 첫 모내기1
풍년 기원 관내 첫 모내기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