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강구중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 및 진로체험 실시
우수숙련기술자와 망수브롯지 만들기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12 05:50:2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강구중학교(교장 안용수)는 학생들의 생애 설계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우기 위해 2015년 5월 7일(목)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과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숙련기술분야 직업에 대한 비전 및 올바른 직업관을 제시하기 위하여 기능한국인 및 명장 등 우수숙련기술자로 구성된 강사들을 활용하여 직업진로지도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추진목적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제공하여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기술과 노력으로 성공한 우수숙련기술인의 삶을 통해 장래 직업에 대한 성공 의지와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학생들은 숙련기술직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해당 직업에 대해 더 큰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었으며, 체험 과정을 마친 후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체험 중 자신이 만든 망수브롯지 작품을 보며 흐뭇해하며 어버이날 선물로 부모님께 드려야겠다며 즐거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