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물이 무섭지 않아요 ~!청소년수련관 학교체육프로그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1 10:38:48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수중응급상황 대처능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덕희)에서는 시흥시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수영 능력 향상과 올바른 여가문화 조성, 체육활동을 위해 관내 학교수업과 연계한 수영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부터 3년째 진행하는 수영프로그램은 인근 학교들과 연계하여 수영정규수업, 창의적체험활동, 방과후수영교실, 동아리활동,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수영호흡법 ,자유형 및 부유물 잡고 견디기 등, 물놀이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2013년에는 은계초, 은계중, 신천초, 은행중 4개 학교에서 4,867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고, 2014년에는 은계초 외 5개 초중학교에서 6,392명의 청소년들이 찾아와 수영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특히, 은계초등학교는 전 학년이 수영수업에 참여하고 있어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에도 은계초, 중 및 대야초등학교의 청소년들이 수영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수련관 역할이 확대될 수 있도록 수영장을 이용하는 일반 성인회원들의 많은 배려와 이해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수련관 수영프로그램 담당자는 “ 좀 더 안전한 수영수업을 위해, 전문강사와 안전요원 관리에 힘쓰며, 시흥시와 수련관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 지역 공공시설을 이용한 청소년들의 수영수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고 시흥시의 청소년 수영수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