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한의약 건강증진교실 본격 운영
-보건의료원, 이달부터 군 노인복지관에서 관절 안전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1 09:46:47
【태안 = 타임뉴스 편집부】태안군이 지역 노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관절 안전 교실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군민들에게 관절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통증 완화와 신체활동 기능 향상을 위해 군 노인복지관에서 ‘삐걱삐걱 나의 관절 안전교실’이라는 주제로 한의약 건강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구 고령화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만성·퇴행성 질환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군은 이를 관리하기 위한 한의약 의료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의약 건강증진 교육은 이달 6일부터 7월 1일, 8월 5일부터 9월 23일 등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매주 1회 실시되며 교육 대상은 관절통증 및 관절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각 30명씩이다.

주요 내용은 △대상자 체질 분석 및 체질별 1:1 건강 상담 △관절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기공 체조 △한의약 식이 및 건강관리 등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군은 한방공중보건의를 전문 강사로 두고 전문적인 교육 실시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교육 내용 및 환경 등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해 교육의 질과 주민들의 만족도 향상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의 관절질환 예방 및 관리능력 제고와 더불어 궁극적으로 주민 행복지수 향상을 통한 삶의 질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절 통증은 생명에 지장이 없다는 인식이 있어 몸이 아파도 병원을 찾지 않는 등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한의약 식이법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노년층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