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 관광 페스티벌 개막 공연작’ 창작 오페라『시집 가는날』 사천 공연
- 5월 11일부터 예매, 5월 22일 저녁 7시 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
박한 | 기사입력 2015-05-11 06:00:02
【사천 = 박한】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5월 22일(금) 오후 7시 30분에 창작 오페라 『시집 가는 날』 공연을 개최한다.

『시집 가는 날』은 맹진사 집 결혼식 날 벌어지는 한바탕 소동을 그린 희극 '맹진 사댁 경사'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창작오페라 『시집 가는 날』은 국내 창작 예술문화의 우수성과 전통미를 담고 있으며 조선시대의 결혼 풍습을 재현하면서 우리 민족 특유의 풍자와 여유가 돋보이는 해학적인 작품이다.

또한 우리나라 고유의 오페라의 작품 붐을 일으키는데 기여한 바가 큰 작품이며, 그 수법에 있어서도 계몽적이고 시대적인 의미 또한 크다.

2014년에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국 상하이 관광 페스티벌의 개막 공연작으로도 선정된 바 있는 오페라 『시집 가는 날』은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에서도 활발하게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시집 가는 날」공연은 5월 11일부터 인터넷 및 현장 예매를 실시하고 5월 18일(월)부터는 전화 예매도 가능하며, 관람료는 일반 10,000원, 문화가족 및 단체(10인 이상)는 7,000원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