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종합사회복지관 전직원이 함께 부른 어머니 은혜
제43회 어버이날 맞이하여 영구임대아파트 내 경로대잔치 열다!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08 22:30:26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학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 형)은 제43회 어버이 날을 맞이해 8일 11시 30분부터 15시까지 복지관 장수식당 및 2층 강당에서 지역 내 300명을 모시고 경로대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대구은행(본부장 강영순)에서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한 200만원의 전달식이 이루어졌으며 지원금으로 어르신들에 푸짐한 다과상과 기념품을 준비했다.

또한, 현대제철포항공장지회(지회장 김용수)에서 지원해 준 카네이션 300송이는 장수식당 및 도시락, 밑반찬배달 이용자에게 직접 달아주어 카네이션 나누기 행사를 통해 따뜻한 온정을 손길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학산어린이집 재롱잔치와 여울민사모단원의 민요가락이 어우러져 소외받고 있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계층의 어르신들에 흥과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경로잔치를 열고 있는 학산종합사회복지관 행사 마지막에 전직원이 어르신들을 위해 ‘어머니 은혜’노래를 합창하고 큰 절을 올리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매년 본 행사를 지원해 준 기업의 관계자는 “작년에 행사를 지원하면서 어르신에게 더 큰 선물을 해주고 싶어 후원규모도 늘려 지원하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산복지관과 함께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이에 학산종합사회복지관 김한수 사회복지사는 “좋은 선물과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드리고 싶지만 늘 부족한 듯 보여 어르신에게 죄송하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더 알차고 의미있는 행사를 준비하여 효와 노인공경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싶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