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야성초, 바다와 만나기! 바다 꿈이 자란다!
바다식목일 기념행사 참여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08 21:58:1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김외광)는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맞이해 5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4~6학년 학생들이 바다식목행사에 참여하였다. 250여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바다 속 생태계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5월 7일에는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유홍룡원장님을 비롯한 12명의 강사선생님들께서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4~6학년 각 반 교실에서 바다식목에 대한 영상 관람 및 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수업을 통하여 해양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고, 직접 해저생물과 해조류를 만져보기도 하였다.

5월 8일 오후 1시부터는 4·5학년 학생들이 국립영덕청소년해양센터 및 체험관 앞바다 일대에서 바다식목 개막행사 후 해양 생태 체험부스, 해조류 이식 체험, 치어방류 체험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번 바다식목행사를 통하여 해양생태계를 이해하고, 직접 해양 생물과 접하면서 바다 속 세상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웠다.

특히 해조류를 이식하고 치어를 방류하는 활동을 하면서 바다의 중요성과 황폐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해양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뜻 깊은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