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영해 어린이 놀이터 준공식 개최
지역 어린이를 위한 문화와 놀이공간 조성 본격화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08 18:56:2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5월 8일 영해면 벌영마을에 어린이 놀이터(명칭-지산공원) 조성사업을 마무리하며 관내 어린이들을 비롯해 주민과 마을 출향인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조성된 어린이 놀이터는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뛰어 놀며 꿈꿀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올해 초 총 사업비 1억 원을 들여 추진됐으며 주변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어져 주변 일대가 소공원화 형태로 형성됐고, 특히 안전을 위해 놀이공원 바닥을 완충재로 만들어 안전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한편, 같은 날 ‘지산우물터 복원 고유제’와 어버이의 날 맞이 ‘벌영리 어버이날 효 큰잔치’도 함께 열려 아이들뿐만 아니라 지역 어르신들을 비롯해 주민과 출향인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권기엽 벌영리 마을이장은 “마을에 어린이 놀이시설이 부족해 아이들에게 열악한 환경이 늘 마음 쓰였는데 모든 마을 주민들이 준공된 놀이터를 보며 흡족해하고 다들 즐거워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영덕군은 이번 영해면 어린이 놀이터 준공식을 기점으로 지역 어린이들의 다양한 문화와 안전한 놀이공간을 더욱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