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왕곡마을 효자각 돌봄행사와 효(孝)잔치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8 10:14:09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며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고성 왕곡마을 효자각 돌봄 행사와 함께 효(孝)잔치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5월 9일 고성 왕곡마을 내 효자각, 마을회관, 큰상나말집 마당 등에서 오후3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효자각 이야기를 듣고 의미를 되새기며 효자각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씻김 행사와 함께 주변 청소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효(孝)잔치가 열려 마을 어르신 및 부모님 발 씻겨드리기와 가족과 함께 마주하고 식사하는 시간 갖기가 어려운 요즘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국악 연주 5인과 소리꾼의 음악회가 개최되는 등 왕곡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가족 간의 효를 실천하는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지역 또는 외지 가족단위 효자각 씻김 행사 참가자 신청을 받았으며, 이번 행사 참가자에게는 왕곡마을 고택 숙박 1박을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