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우리가 국가 경쟁력입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과 함께 소통·공감의 장 가져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5-07 09:39:50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회원들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5월 7일 오후 2시 우리나라의 여성정책을 책임지고 있는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과 함께 “일·가정 양립에서 찾는 국가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특별강연의 자리를 가진다.

이번 특강은 대구시가 차세대 지역 여성리더 양성과정인 제5기 미래여성아카데미 회원들의 역량강화 과정으로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지역여성단체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저명한 인사를 초빙, 특별 강연과 어울림으로 일․가정 양립에서 찾는 국가경제의 미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이번에 초빙된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2004년 제17대 전국 최연소 당선 후 남성들의 영역으로 인식되어 온 정치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쉼 없는 도전으로 우리나라 여성계의 최선두에 있는 차세대 여성리더로 대구지역의 여성 인재들에게 국가경제의 중추로써 여성의 역할, 실질적 양성평등과 여성이 능력을 발휘하는 사회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는 대구 미래여성아카데미 총동창회 회원과 여성정치아카데미 회원,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300여 명이 모여 여성의 힘으로 더불어 평등하고 협력과 상생으로 국가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건강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여성의 인적 네트워크 강화와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행사 진행은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래여성아카데미 총동창회 회원의 재능과 재정 기부로 성악, 사회, 음악, 무대준비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대구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여 명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동대구역까지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한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생활실천방법(1회용품 사용 줄이기, 가정생활 쓰레기 분리수거 철저히 하기, 냉난방 온도 1̊̊℃ 조정하기,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 등)을 리플릿으로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5월 16일(토) 두류공원에서도 2차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송외선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들의 작은 노력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되리라고 믿는다"라고 말하면서 “여성단체협의회가 시민의식 변화를 위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실천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