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협의체「EM흙공 만들기 체험 행사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5-07 09:06:00
【김천 = 김이환】김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아동보육분과)는 지난 5일(화) 김천과학대학교 운동장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EM흙공만들기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EM흙공만들기 체험행사」는 이 날 어린이날 행사 참여한 지역 어린이들을대상으로 EM(유효미생물)의 수질 정화 작용과 흙공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 직접 EM흙공을 만들어보는 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착한 미생물’이란 별명을 가진 EM흙공은 오염된 하천에 공급되면 생활하수나 녹조류 등을 먹이로 잡아먹어 악취를 줄이고, 좋은 세균은 활성화시켜 하천을깨끗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쌀뜨물 발효액에흙, 퇴비, EM(유효미생물)을 섞어서 공 모양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이렇게 만든 EM 흙공을 하천에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면 더러워진 하천의 생태계를 깨끗하게 복원할 수 있다고 한다.

지역의 어린이들과 함께한 「EM흙공 만들기 체험 행사」는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방법으로 환경보호도 실천할 수 있어 참여한 어린이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날 자녀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부모는 “EM흙공은 평소에도 아이들과 쉽게 만들 수 있고, 더불어 지역의 하천보호도 직접 실천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환경보존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박명수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지역주민에게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 지역하천정화까지 할 수 있는 EM흙공 만들기 체험 기회를 마련해 준 김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아동보육분과 위원들께 감사하며, 앞으로 김천시도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살기좋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