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감염병예방 방역소독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15-05-04 17:59:23
【청송 = 김동진】청송군보건의료원은 감염병예방을 위해 차량용 연막기 등 29대의 소독장비를 동원하여 이달부터 9월30일까지 군 전역에 걸쳐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원은 8개 읍면에 감염병발생 우려지역 및 집중관리 대상지역을 선정하고 읍면별 기동방역반을 편성, 분무소독과 연무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분무소독은 하천변, 산과 접한 주거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연무소독은 차량용 연막기를 이용하여 일몰후 주택가, 풀숲 등에 실시한다.

특히 민예촌, 자연휴양림 등 관광지주변 시설과 하수구, 웅덩이 등 모기 서식처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해 소독 효과를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각종 행사 및 교육시 감염병예방 홍보전단지, 홍보물품 등을 제작․배부하여 감염병의 중요성을 높이기로 했다.

권영면 보건사업과장은 ‘기온이 높아지고 장마철을 맞아 감염병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철저한 방역소독으로 감염병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