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보건소-군내중학교, 정신건강·금연사업 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4 10:53:53

【진도 = 타임뉴스 편집부】 진도군 보건소와 진도 군내중학교가 청소년 건강을 지켜내기 위한 건강증진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1일 양 기관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학교폭력, 청소년우울증 및 흡연으로부터 청소년 건강을 지켜내기 위한 건강증진 활동을 전개하기로 다짐했다.

보건소와 군내중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가치와 책임의식을 함양하고, 정서적 안정을 위하여 금연스쿨 운영 및 청소년 마음 들어주기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 내용은 ▲학생·교사·학부모·지역주민 대상 금연상담교실, 금연크리닉 운영 ▲흡연으로 인한 학교폭력 예방 ▲정신건강의학에 대한 편견해소 및 치료적 접근 기회 확대 ▲그 외 청소년의 정서 발달과 금연을 위한 다양한 지원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흡연의 폐해 및 심각성을 알리는 금연 선포식과 금연 퍼포먼스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진도군 보건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규 흡연자를 차단하고, 정신건강 고위험 학생에 대한 집중적 관리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가는 학생들을 건강한 사회인으로 양성하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