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옥수수퓨전떡 만들고 자격증도 취득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4 08:26:47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과 농촌지역사회 주체인력으로서 성장을 돕기 위한 유기농생활문화 역량강화 전문교육으로 퓨전떡제조사 자격증반을 추진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유기농 생활문화에 대한 지식기반을 마련하고자 퓨전떡에 관심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5월6일부터 28일까지 총8회에 걸쳐 퓨전떡제조사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한다 밝혔다.

교육 방식은 지역농특산물인 옥수수를 이용한 퓨전떡 만들기 교육으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1:1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은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예쁜 퓨전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가정에서 쉽게 만들수 있는 옥수수퓨전떡 제조법을 전수하여 아이들에게도 떡에 대한 긍정적이미지를 심어주어 농산물 소비 증대효과 또한 기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퓨전떡 만들기 교육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들이 각종 행사에 직접 만든 퓨전떡을 내어 작게나마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가정의 달인 5월등에는 선물용으로도 판매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입소문을 타고 올해도 많은 교육생들이 신청하여 큰 호응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군 농업기술센터는 향후 옥수수 가공 제품인 옥수수떡 개발 및 상품화로 지역농특산물 부가가치 향상과 6차산업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3월12일부터 발효기초[장류]반을 시작으로 천연발효식초제조반[3~4월], 꽃차제조 자격증반[4~6월], 퓨전떡제조3급자격증반[5~6월]등 4개반이 3월부터 6월까지 4회~12회 교육이 진행되며 지역 우수인력을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생활문화 전문교육은 지난해에도 생활문화 전문교육은 유기농에 대한 인식전환과 일상 생활속의 유기농 실천에 큰 역할을 했고 실효성있는 교육 내용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