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부천시 보호수’은행나무 나눠드려요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방문 어린이에게 무료 분양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03 13:43:50

[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수목원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부천시 보호수(保護樹) 중 하나인 은행나무 후계목 5,000그루를 무료로 분양한다.

경기-부천-1호 보호수인 은행나무는 소사구 소사본동에 위치하며 수령은 1,000년 이상이다. 부천시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로 증식과 보존가치가 크다.

후계목을 분양 받은 어린이들은 나무를 키우면서 궁금한 사항이나 관찰일기를 부천자연생태공원 홈페이(http://ecopark.bucheon.go.kr) 소통마당을 통해 서로 공유하게 된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담당자는 “보호수 증식과 보존을 위해 지난해부터 은행나무 후계목을 채종·육성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보호수의 가치를 알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편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부천자연생태공원 내에 위치하며 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농경유물전시관, 동물원, 사계정원을 갖추고 있다. 매년 튤립전시회, 국화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