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선거운동 혐의 조합장 2명 검거
기부행위 혐의 1명 구속, 사전선거운동 혐의 1명 기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3 13:13:35

【전라남도 = 타임뉴스 편집부】 함평경찰서(서장 박희순)는 제1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와 관련하여 불법선거운동에 관한 집중단속을 추진한 결과, 조합원들에게 기부행위를 한 혐의로 A조합 조합장 B씨를 구속하는 한편,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C조합 조합장 D씨를 기소하는 등 2명을 검거하였다.

B씨는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둔 지난해 2014년 9월 초순경부터2015년 1월경 까지 조합원들의 집을 방문하여 사골세트를 제공하는 등103회에 걸쳐 367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B씨가 자신의 차량에 사골세트를 적재하는 CCTV를 확보하여 다른 조합원들에게도 추가로 제공한 것이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는 한편 조합 직원들의 가담여부를 확인하고, 추가 여죄가 있는지 집중적으로 조사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D씨는 선거운동기간이 아님에도 마을회관에 방문하여 자신의 이름을 밝히며 지지를 호소하는 방법으로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상 공소시효가 6개월인점을 고려해 기존 수사와 관련된 여죄 확인에 주력하는 한편, 당선자의 답례행위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집중 단속을 펼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