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15년 국회환경포럼 공동주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1 18:18:20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인제군은 야생생물의 멸종을 예방하고 생물다양성 증진의 노력을 위해 열리는 이번 포럼을 국회환경포럼, (사)서식지외보전기관협회와 공동주관 으로 개최했다.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주제가 “멸종위기종, 값이 얼마인가?”이다. 여기서 값은 생물산업으로 인한 경제적 가치는 물론이고 사람과 지구환경이 공존하는 것에 대한 가치와 유지에 필요한 비용 등 여러 가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 정책방향에 대해 종합적인 토론이 될 전망이다.

생물종에 대한 경제적 가치가 급증하고 생물자원 보유국과 생물자원 전통지식 대한 이익을 공유하여야 하는(로얄티 지불) 제도까지 마련되어 생물종 확보에 국가 간 총성 없는 전쟁이라고 표현될 만큼 첨예한 국가 경쟁력이 되어가는 세태에 맞추어 국회 최우수단체인 국회환경포럼, 유관단체인 서식지외 보전기관 등과 협력관계를 통해 군의 생물자원 관련 현안사업의 전략적 접근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순선 인제군수는“이번 정책포럼을 통해 야생생물의 멸종을 예방하고 생물다양성 증진의 노력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생물자원이 가져다주는 경제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사람과 야생생물이 공존하는 생명특별군 육성을 위해 생물자원을 보존과 이용 활성에 대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환경포럼은 1994년부터 환경문제에 대한 정책개발 및 현안해결, 입법 활동 등을 하고 있으며 현재 회장은 이윤석 국회의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