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정책 우수기관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1 14:21:29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14년 경기도 성인지정책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천시는 2014년도 성별영향분석평가과제로 사업41건, 조례90건, 계획1건을 선정하여 분석, 추진해왔으며, 성별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여 실질적인성인지정책실현에 기여한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앞으로 새로운 입법 영역으로 구축된 성별 영향분석평가제도, 성인지 예결산제도 등 성 평등 촉진을 위한 제도들의 기본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성별영향분석평가책임관인 이한일 복지문화국장은 “여성과 남성, 사회적 약자가 더불어 어울리는 시민모두가 행복한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적으로 직원 및 시의원대상 성인지정책 교육을 진행하여, 이해를 돕고 정책개선을 도모하고자, 매년 1회이상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을 이수할수있도록 방향을 정하고, 지난 3월24일부터 시작으로 일반 및 관리자과정 178명을 교육추진하였고, 4월12일은 시의회 성인지예결산아카데미를 진행하여 시의원과 의회사무과직원 대상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2015년에는 5급이상 관리자대상 및 시의원 대상으로 전원 교육을 이수하였고, 이천시 주요정책을 수립.시행할 때는 성별에 따른 차별요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관리. 운영토록 준비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여성친화적이고 양성평등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