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공무원의 젊은 생각이 영천을 바꾼다
- 「스타 789 포럼」참가자 오리엔테이션 가져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1 11:46:31
【영천 = 타임뉴스 편집부】영천시(시장 김영석)는 7급이하 새내기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브레인스토밍 토론방식의 시정연구 모임인 「스타 789 포럼」을 발족하고, 3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월 1회 본격적으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스타 789 포럼」 대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운영계획 및 브레인스토밍 운영방안에 대한 상호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자율적으로 참여한 「스타 789 포럼」대상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와 참신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시정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시정발전방안을 모색해 보자는 취지로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스타 789 포럼」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토론할 주제는 ▲ 시정 당면 현안사항 ▲ 각종 시설물 활용방안 ▲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 ▲ 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 등 시정발전에 필요한 부분에 대한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운영한다.

토론 방식은 브레인스토밍 형식으로 일정한 테마에 관하여 회의형식을 채택하고, 구성원의 자유발언을 통한 아이디어의 제시를 요구하여 발상을 찾아내려는 방법이다.

김종열 기획감사담당관은 “젊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시정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앞으로 영천시를 이끌 젊은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시정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도 있는 토론문화 정착으로 젊은 생각이 영천의 미래를 더욱 밝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7,8,9포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