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의 의무, 우리 모두 할 수 있습니다.”
- 26사단 화랑대대, 장애인 병영체험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1 10:48:22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푸른 전투복을 입고 멋지게 군 복무를 하는 군인아저씨들처럼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육군 26사단 화랑대대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1일까지 1박 2일 간 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병영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화랑대대는 2013년 10월 1일부터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소외된 이웃과 장애인들이 보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연 1회 정기적으로 병영체험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병영체험 행사는 장애인들뿐만 아니라 장병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부대는 장병들이 1박 2일간 장애인과 함께 하며 부정적이었던 인식이 전환되고, 이기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자세로 변화되는 모습을 보고 병영체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1박2일간 진행된 행사는 입소식, 유격체조, 장비견학 이후 장애인들이 직접 자주포에 시승해보기도 했고, 함께 체육활동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일과시간 이후에는 경계근무도 체험하고 군 편의시설을 이용해 보기도 하며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화랑대대 대대장 정종화 중령은“장애인들이 짧은 시간이나마 국방의 의무를 수행해 보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꿈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민과 군이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캡션] 육군 제26사단 화랑대대 장병들과 장애인들이 병영체험 입소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캡션] 육군 제26사단 화랑대대에 병영체험을 온 장애인들이 제식훈련 체험간 경례자세를 배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