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2동, 마을신문 연재 만화가를 찾습니다
마을신문‘상상마을’7월 창간호 발간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4-30 16:08:07
[부천=김응택]부천시 원미구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방연순)는 오는 7월에 창간할 마을신문‘상상마을’에 만화를 연재할 만화가를 구한다고 밝혔다.

상상마을은 원미구 행복한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창간호에 이어 3개월마다 16면으로 구성하여 1만부를 발행할 예정이다.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자치위원회 등이 참여하여 전개하는 과정을 담은 마을 만들기 진행사항을 비롯하여 시민의 강 발원지에서 시작하여 흐르는 강물이 닿는 곳까지 동네 구석구석의 이야기를 담는다. 

또한 학교의 자랑거리와 아파트 대표회나 부녀회의 우수사례와 어려운 이웃을 찾는 발걸음 행렬도 소개하여 콘크리트 문화에 익숙한 우리에게 따뜻한 정(情)이 무엇인지도 알려줄 예정이다. 

지역 내 광고가 필요한 분에게도 시선을 돌려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만화코너는 그런 지역공동체 만드는 과정에 양념 역할을 한다. 4컷의 작은 공간에 지나온 여정을 다시 살펴보게 하고 희망을 담는다. 때에 따라서는 촌철살인의 공감이나 지혜도 필요하다. 

상동이라는 지역의 성장과정에 같이한 사람이라면 더욱 좋다. 현지성(現地性)이 뒷받침 되는 만화는 살아 있기 때문이다. 과거의 상동을 모른다면 귀동냥이라 입소문으로 배우려는 마음만 있어도 환영한다. 상상마을은 동행(同行)하는 사람에게는 언제든 문이 열려있다.

방연순 상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동은 논과 밭이었지만 상동 신도시 건설과 함께 탄생한 지역으로 마을신문은 동네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특히 4컷의 만화는 삶의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마을의 만화연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상2동(032-625-59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