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로보파크 로봇스마큐브 대회
- 전국 유일의 시리즈 대회로 운영 -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4-30 14:32:34
[부천=김응택]부천로보파크는 과학문화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이며 독창적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전국유일의 시리즈대회를 개최한다.

하나, 5월 23일(토) 제6회 휴머노이드 패션 퍼포먼스 대회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다양성 확대와 저변 확대를 위하여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대회는 ‘월드히어로’라는 주제에 부합되는 패션 소품과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결합하여 새로운 로봇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 대회 방식은 휴머노이드 2대 이상 5대 이하로 3분 이내 공연을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푸짐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둘, 9월5일(토) 2015년 로봇스쿨대회 신설 로보파크는 초등학교 로봇 방과후 교실 학생들의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로봇스쿨 대회를 신설 하였다.

올해 시범적으로 개최되며, 대회방식은 방과후학교 로봇교구를 이용하여 주어진 미션수행을 하는 토너먼트 방식이다 .

셋, 10월 17일(토) 제11회 휴머노이드 댄스 대회는 로봇 2대 이상을 이용하여 3분 이내의 음악과 함께 공연(댄스)을 실력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 11월21일(토) 제5회 휴머노이드 아레나대회는 휴머노이드 대회로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해마다 주어지는 주제에 적합한 무기를 사용하여 대결하는 로봇 격투 대회이다.

“총검술전"이라는 주제로 초·중·고등부 구분없이 첼린저-1.5Kg, 워리어-1.6Kg ~2Kg(무기 포함) 두 부문 토너먼트 방식이며, 본 경기에 앞서 주최 측이 제공한 음원에 맞춰 검술 퍼포먼스를 시연하는 등 관람객에게 재밌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