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 아이들의 미술관 점령하기
- 5월 1일부터 11일까지 강진아트홀서 전시회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30 13:10:22
【강진 = 타임뉴스 편집부】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란 주제로 옴천 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이번에 전시될 작품은 지난 2년간 옴천초등학교 학생들이 꾸준히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길러낸 감성을 화폭에 담아낸 작품 50여점으로, 각종 공모대회에서 입상할 만큼 출중한 실력도 갖추고 있다.


2013년 제15회 영랑백일장 및 미술실기대회 금상을 수상한 조영주 학생을 비롯해 올해 장애인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조영우 학생까지 옴천초 학생들은 14개 공모전에서 44회나 입상을 차지했다.

이번 전시행사는 강진아트홀에서 기획한‘누구나 참여하는 미술관’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성 작가들 위주로 치러졌던 기존 전시회의 형식을 벗어나,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예술 공간마련을 위해 그 첫 번째 무대로 옴천초등학교 학생들의 전시회를 열게 됐다.

임금순 옴천초 교장은 “학원은 없지만 자연에서 뛰놀며 익힌 감각과 꾸준한 미술·예술 교육을 통해 익힌 실력을 전시할 공간이 생겨 기쁘다. 앞으로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고 성장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이 풍성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전시회가 옴천초 학생들을 비롯해 지역 아동들에게 큰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의미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부터 학부모, 온 강진군민이 일상 속 작은 예술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아트홀에서는 옴천초등학교 학생들의 미술 전시회에 이어 강진 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 전시 등 주민들이 참여하는 문화공간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