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관내 60여 가구에 시설개설과 안전점검 지원
경상북도 전력기술인, 친서민에너지복지사업 봉사활동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9 20:44:52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동부인협회는 지난 4월 28일 영덕군 관내 60여가구를 대상으로 저소득층 및 에너지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친서민에너지복지사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상북도가 지원하고 도내 전력기술인들이 울릉군을 제외한 22개 시군의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격년 단위로 시행하는 봉사활동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생활에너지 시설에 대한 개보수 공사를 무료로 제공해 전기로 인한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영덕군의 경우 2014년도 57가구, 올해 61가구의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을 방문해 노후 전기시설의 개·보수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최근 전기사용제품의 증가로 발생율이 높아지고 있는 단전, 화재사고 등 안전사고 발생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대상 가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동부회 임병호 국장은 “영덕군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영덕을 방문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따뜻한 말씀과 손길에 오히려 우리 전기인들이 힐링을 하고 간다. 기회가 되면 영덕을 자주 찾아 와서 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