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도와드려요
중구, ‘에너지 슈퍼마켓’오픈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29 20:17:43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 중구가 주민들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돕기 위한 ‘에너지 슈퍼마켓’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에너지 절약 홍보에 나서 전기요금 및 냉·난방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구는 작년 9월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기후변화 적응포럼’을 개최해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제품과 사용방법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제안을 받아, 중구 남성로 ‘에코웰빙한방체험관’내에 ‘에너지 슈퍼마켓’을 조성하게 됐다.

주요 전시내용은 △태양광 열쇠고리 △태양광 선풍기안전모 △USB 자가발전기 △스마트폰 태양광 충전기 △플러그인 타이머 등 가정이나 회사, 야외에서 사용하는 고효율 에너지 절약제품 30여종이며 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녹색생활 실천유도의 효과가 매우 크다는 평가다.

박범우 중구청 녹색환경과장은 “에코웰빙한방체험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다양한 기후변화 체험을 통해 미래대체에너지의 필요성과 에너지 낭비의 심각성을 깨닫고 있다“며 "에너지 슈퍼마켓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하는 시민들이 늘어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청은 △아파트 베란다에 미니 태양광발전소 설치 △친환경 도로포장재 설치 △방문 컨설팅 제도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친환경정책을 계획하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