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컨테이너화물 유치 인센티브 12여억원 지급
- 21개 업체에 12억 588만원 지급...지난해 比 30% 증가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9 09:14:25
【서산 = 타임뉴스 편집부】서산시는 대산항 활성화와 물동량 증대에 기여한 화주와 선사, 하역사 등에 12억 588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했다.

시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영인 부시장 주재로 ‘대산항 컨테이너화물 유치 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인센티브 지급 대상은 지난해 대산항을 이용해 컨테이너화물을 취급・처리한 사업자로 화주 16개사, 해상운송사업자 4개사, 항만하역사업자 1개사 등 총21개 업체다.

이번에 지급하는 인센티브 규모는 지난해(9억 3천만원)에 비해 30% 늘었다.

시는 인센티브 증가 원인으로 수출입 화주 증가를 손꼽았다.

그동안 대산항을 이용하는 화주는 대산석유화학단지 입주기업 등 7개사에 불과했으나 지난해에는 16개의 수출입 화주들이 대산항을 이용했다.

신재생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 우드펠릿의 본격적인 수입도 수입 화주 증가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시는 신규 화주 및 컨테이너화물 유치를 위해 선사・화주 초청 설명회, 해외포트세일즈, 대산항 국제포럼 등을 열며 마케팅에 공을 들여왔다.

이완섭 시장은 “컨테이너 정기항로 서비스의 다변화와 항만 인지도 향상을 통해 대산항을 환황해권 물류 중심항만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물동량의 급속한 증가를 뒷받침할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대산항은 지난해 8만 1678TUE(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컨테이너화물을 처리, 7년 연속 물동량 증가세를 이어가며 전국 31개 무역항 중 전체화물 처리량 6위를 기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