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야성초 방과후영어교실 신나는 영어 올림픽 데이
차Go! 달리Go! English GoGo!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9 09:14:36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김외광)는 4월 29일 오후 1시부터 본교 강당에서 방과후 영어교실 봄학기의 한 과정으로 ‘미니 영어 올림픽(Mini English Olympic) 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는 그 동안 방과후 영어교실에서 원어민에게 배운 영어를 스포츠 활동을 통해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적용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다섯 명의 원어민 영어 강사, 두 명의 필리핀 보조 강사 및 세 명의 한국인 영어 교사가 함께한 이 번 행사에는, A~D반의 약 250명의 학생들이 알파벳 릴레이, 알파벳 축구, 그리고 스피드게임 등 총 3종목의 활동에 수준별로 참여하여 원어민들의 영어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면서 스포츠 활동도 즐기는 효과를 거두었다.

올해 처음으로 방과후 영어교실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1학년 학생들은 그 동안 교실에서 원어민에게 배운 알파벳 지식을 이용하여 다양한 게임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원어민 강사와 영어에 다시 한 번 친근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 처음 실시한 방과후 영어교실 월중행사를 지켜보신 김외광 교장은 “전국에서 우리 학교만큼 우수한 방과 후 영어교실 환경을 갖춘 학교가 드물며, 원어민 강사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영덕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강구하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