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의장 “충무공의 충효.인의예지 정신 부활” 강조
최웅수 | 기사입력 2015-04-29 06:57:25
【 타임뉴스 = 최웅수 】 정의화 국회의장은 4월 28일 오전 9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일을 맞아 경상남도 통영시에 위치한 제승당을 방문해 충무공의 넋을 기렸다.

이날 방문에는 김성동 의장 비서실장, 김성 정책수석, 이윤생 정무기획비서관이 함께 했다.​

​정 의장은 “임진왜란 당시 나라가 어려움에 처하고 백성들은 도탄에 빠졌지만 정치권은 당파싸움에 여념이 없었다"며 “지금의 정치상황도 그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 조상님들께 부끄럽다"고 말했다.

또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21세기 세계를 리드하는 문명국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충무공이 보여주셨던 멸사봉공의 정신과 충효.인의예지 정신의 부활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어 방명록에 “충무공이시여, 조국을 굽어 살피시어 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부끄럽지 않은 후손이 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한편, 제승당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한산대첩을 승리로 이끈 후 지은 사당으로서 이순신 장군의 애국과 충의를 기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