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보건소, 영유아 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
박정도 | 기사입력 2015-04-27 17:08:21

[원주=박정도 기자] 원주시보건소는 내달 1일부터 영유아 A형 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A형 간염이 올 해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돼 보건소 외 지정된 의료기관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시행한다.

대상은 2012년 1월1일 이후 출생자로 생후 12~36개월에 1회 접종하고 6개월 후 2차 접종을 한다.

A형 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 병이다.

6세 미만 소아는 감염 이후 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청소년과 성인이 A형 간염에 감염되면 황달, 고열 등 합병증이 생길 위험이 커영유아 시기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예방은 접종을 함으로써 95%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85도 이상에서 1분만 가열해도 A형 간염 바이러스는 사라지기 때문에 끓인 물을 마시거나 충분히 익힌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화장실을 사용한 후와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는 것도 중요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