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청송아카데미 4월 강연 박애리 명창 열강
김동진 | 기사입력 2015-04-27 13:35:10
【청송 = 김동진】이번 강연은 KBS1TV 국악한마당 진행자이며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박애리 명창을 초청 해 2015년 4월 명품 청송 아카데미를 진행하게 되었다.

박애리 명창은 2003년 드라마의 주제가 ‘오나라’를 불러 전 국민이 따라 부르게 한 명창이며, 2010년 한민족문화예술대상 국악부문 젊은 작가상, 2010년 서울문화투데이 젊은 예술가상, 2010년 제37회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 등 다수의 상훈을 수상한 바 있다.


창작 판소리, 국악가요, 애니판소리, 판소리 동화 등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작업들을 끊임없이 시도해온 젊은 소리꾼으로 국악콘서트, 라디오, TV 국악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중의 범위를 넓히며 국악의 특별함을 전해주고 있는 참 국악인이다.


이날 강연장에는 박애리 명창의 강의를 듣기위해 많은 군민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특강을 개최하였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여 청송군민의 평생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여 창의인재 교육지역으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