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생을 선물하세요!
- 울주옹기종기도서관, 2015년 북스타트 운영 시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7 10:53:01
【울산 = 타임뉴스 편집부】울주옹기종기도서관은 다음달 6일부터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울주군에 거주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그림책 꾸러미를 나눠주고, 후속프로그램을 진행하는 「2015 북스타트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북스타트란 지방자치단체와 북스타트코리아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으로, 어릴 적부터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여 아기와 부모의 친교를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연령별로 북스타트, 북스타트 플러스, 북스타트 보물상자로 나누어 참가자들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며, 부모교육 특강(5/12), 인형극(5/20), 할머니 동화구연(5/28)의 후속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12일 공경자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동화구연 강사의「내 아이 표현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손유희」 특강을 통해 북스타트를 소개하고, 감각을 일깨우는 책읽기와 아이와 함께 즐기는 손유희 방법을 살펴볼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후속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uljulib.or.kr)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239-7413)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기와 부모가 서로 교감하고, 아기들에게 책 읽기가 즐거운 경험이 되어 자연스럽게 도서관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