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 산후관리사 전원합격”
- 농촌여성 일자리창출을 위한 산후관리사 교육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7 10:26:30
【철원 = 타임뉴스 편집부】철원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열)에서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농촌여성 교육의 일환으로 산후관리사 자격증 교육을 실시했다.

산후관리사란 임산부가 출산 후에 평생의 건강이 좌우되는 아주 중요한 시기인 분만종료 후 6~8주간에 산모가 가정에서 편안하게 영양이나 건강관리, 신생아 돌보기 등 산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관리사이다.

교육수료생 22명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교육생들은 잊고 있었던 산후를 회상하면서 자신들이 받지 못했던 산후관리를 배우면서 교육의 즐거움과 체계적인 산후관리로 타인을 위해 도울 수 있는 자신감도 얻었다.

또한 자격증을 보유함으로써 손자손녀들을 위해 당당하게 산후관리를 할 수 있다는 만족감도 얻었고 철원군보건소 지역보건부서 연계 산후관리사 인정인력으로 일자리 창출까지 되었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령화된 농촌에 활력을 줄 수 있고 일자리 창출 성과에 만족하며 앞으로도 농촌여성들의 활기찬 농촌생활을 위해 다양한 여성교육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