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여중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수업 실시
꿈을 위한 노력, 참 멋진 것 같아요!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7 06:09:2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여자중학교(교장 박태용)는 4월 21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채원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정혜인 네일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진로 수업을 실시했다.

이 날 수업은 전문직업인들이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직업인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이 직업의 특성 및 전망에 대해 상세하게 전달하고, 학생들이 직접 간단한 실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오늘 수업을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네일 아티스트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으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새삼 실감하게 되었다.

이번 진로 수업에 참가한 신재은 학생은 “적성을 고려한 전문화 교육이 필요하다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나 스스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알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김효민 학생과 최소윤 학생은 “손톱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도화지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았다. 자신의 직업에 대해 보람을 느끼며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다."며 소감을 남겼다.

영덕여중은 지난해부터 플로리스트, 간호사, 한의사, 약사, 유치원 교사, 초등교사, 공무원, 마술사, 헤어디자이너 등의 다양한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직업 현장에서의 생생한 모습과 그 직업을 갖기 위해 어떠한 준비와 노력을 하면 되는 지에 대해서 실제적인 직업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전문 직업인들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교육이 이루어지게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