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성철 스님 기념관 개관식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15:15:33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성철 스님의 생가 단성면 겁외사에서 허기도 산청군수, 해인사 주지 선해 스님, 성철 스님 문도회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철스님 기념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해인사 주지 선해 스님의 축원 및 축사, 백년불교문화재단 이사장 원택 스님의 경과보고, 허기도 산청군수의 축사, 김명석 산청군의회의원의 축사, 홍윤식 교수의 기념관의 역사적 의의에 대한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관은 성철 스님 후학들이 큰 스님의 뜻과 덕을 받들어 대중들을 위해 작은 역할이라도 하고자 성철대종사 탄신 100주년 사업의 하나로 2011년 시작했다.

2012년에 설계도를 완성하고, 열반 20주년이 되던 2013년 5월에 착공을 해 스님의 법상을 모신 1층 참배의 공간과 불자들이 수행하고 휴식할 수 있는 2층 퇴옹전으로 구성해 2014년 9월에 완공을 하고 이날 개관식을 가졌다.

특히 성철 스님의 기념관 건립비 20여 억 원을 정부・도・군의 지원 없이 순수하게 불자들의 보시금으로 조성한 것이어서 더 큰 의의가 있으며, 성철 스님의 가르침을 선양하고 새길 수 있는 큰 도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성철기념관 개관식1-
성철기념관 개관식-1
성철기념관 개관식2-1
성철기념관 개관식3-1
성철기념관 개관식4-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