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11:39:50
【진도 = 타임뉴스 편집부】

진도군, 식중독 예방관리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진도군이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주관한 2014년도 식중독 예방관리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3일 표창을 받았다.

군은 지난해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식중독 상황관리반을 운영하고 예방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세월호 사고 수습기간 중에는 24시간 식중독 예방 상황관리반 운영과 함께 무료급식차량 및 구호물품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또 진도군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450여개의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예방활동 및 지도점검을 실시, 식중독 발생을 zero화 했다.

박병애 진도군 보건소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군민들의 식품 안전에 대한 높은 인식과 위생업소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따른 결과로 '식중독 안전지대, 청정 진도'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군민들이 지속적으로 개인위생, 음식물 관리 등에 관심을 가져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전국 최우수 기관 표창 수여 후 진도보건소 하경찬 위생담당의 우수사례 발표도 함께 실시했다.

※문의전화 : 진도군 보건소 위생담당 김재희(540-6022)

4.24 보건소 위생담당 김재희

진도군, 제5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준비 '끝'

공설운동장 리모델링․종목별 경기장 체육시설 완비

음식·숙박, 관광지 정비 등 손님맞이 준비 완료

진도군이 오는 4월 27일(월)부터 4일간 개최될 제5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각종 체육시설물과 음식․숙박, 환경정비 등을 마무리하고 손님맞이 준비를 끝냈다.

개회식이 진행될 진도공설운동장 리모델링을 비롯 씨름장, 전천후 육상보조구장, 테니스장, 정구장, 축구보조구장 등 체육시설 개·보수에 약 63억여원의 예산을 투입, 그동안 부족했던 체육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확충했다.

군은 공설운동장 본부석을 당초 312석에서 654석으로 확장했으며, 일반 관람석을 정비하고 막 구조 지붕을 설치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54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물론 앞으로 개최될 2016년 제24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와 제28회 전라남도민생활체육 대축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실내 육상보조경기장과 테니스장, 씨름장 등 각 종목별로 시설 완비를 통해 전국의 전지훈련 선수와 임원들을 진도군으로 유치해 진도군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진도 실내 육상보조경기장은 총6레인에 길이 125m 규모로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벌써부터 육상인 등에게 매력적인 체육 시설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실내체육관 및 테니스장 등 최고 수준의 체육시설이 진도읍권에 근거리에 잘 정비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맛깔스런 음식과 풍부한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최적의 동·하계 전지 훈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 제54회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위해 각종 체육시설 준비에 온 행정력을 집중했다”면서 “갖추어진 체육시설을 통해 장애인체전과 생활체육대축전도 차근차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 진도군 행정과 체육지원담당 박근휘(540-3262)

4.24 행정과 체육지원담당 박근휘

진도군, 제5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준비 '끝'(실내육상보조경기장)
진도군, 제5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준비 '끝'(테니스장)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