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증평2일반산단 225억원 투자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4 08:26:36
【증평 = 타임뉴스 편집부】증평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 홍성열 증평군수, 증평2일반산업단지 입주희망 기업체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증평포토포커스참조]

이번 협약에 참여한 4개 기업은 조성중인 증평2일반산업단지 부지 내 30,114㎡에 160여명 채용규모의 총 225억원을 투자하는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이들 기업의 주요 생산 품목은 농산물가공 및 조미식품 제조, 종이제품 제조 및 인쇄, 혼합 식료품 제조, 기계장치 및 항온 항습기 제조 등으로 지역인력을 활용한 고용창출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서울, 성남, 청주 등에서 전부 이전 하거나 공장을 신규증설 할 예정인 이들 기업은 증평2일반산업단지의 50만원대에 합리적인 분양가와 수도권 및 주요도시로의 우수한 접근성과 편리한 교통망, 청주국제공항, KTX 오송역 등이 위치해 최적의 입지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개발 촉진 지구내 조성중인 증평2산업단지는 입주하는 중소기업 모두에게 법인세 50%감면(4년간) 및 취득세 100%, 재산세 5년간 100% 감면이라는 장점이 있고, 지방세에 해당하는 취득세와 재산세는 2015년 분양계약체결 기업에 한해 적용되고 있어 신규문의가 지속되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많은 우수 기업들이 증평군에 투자를 희망하고 또 직접적으로 투자의사를 밝히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산업단지의 성공분양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체결에 앞서 증평군을 공식방문 한 이시종 충북지사는 군민들에게 도정운영에 대한 설명과, 160만 도민행복시대를 만들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충북경제 전국4% 실현’에 충북인의 자긍심과 도전 정신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