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署, 천전초등학교서『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퀴즈 대회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4-23 16:38:41
【진주 = 박한】진주경찰서(서장 정재화)에서는 2015. 4. 23. 13:20경 천전초등학교 강당에서 4,5,6학년 학생 25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의 취지는 학교생활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사례나 상식 등을 재구성해 학생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수 있기 위한 방편으로, 궁극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퀴즈대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처 방안에 관한 내용을 ○× 또는 4지 선다형, 주관식 문제로 출제하고 학생들이 정답을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교전담경찰관이 문제를 내면 학생들은 포돌이ㆍ포순이가 들고 있는 ○,× 피켓으로 이동하거나 보드판에 정답 내용을 기재하여 두 손으로 번쩍 들어 확인하는 방식을 진행되었으며, 정답이 발표되면 승자와 패자간 희비가 엇갈리면서 강당 곳곳에서 함성과 탄식이 울려 퍼졌습니다.

처음엔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던 학생들도 퀴즈가 진행되면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한 학생은 “처음에는 재미 없을 것 같았는데 하다 보니 친구들 간에 경쟁심이 생겨서 더욱 더 열심히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학생은 “학교폭력 신고 전화번호를 퀴즈를 통해 알게 되었다며, 친구에게 괴롭힘을 당하거나 그런 친구를 보면 117로 신고하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학교전담경찰관은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계기가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