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현초-학생활동중심 수업지원단
STEAM 수업으로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교실을 만들다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23 13:05:58
【영주타임뉴스】황광진= 학생활동중심 수업의 정착을 목적으로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로 봉현초등학교 김정은 선생님과 2학년 1반 학생들이 봄나들이를 주제로 STEAM 수업을 공개하였다.

봄에 대한 학생들의 감성적 체험을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회를 가지고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교육장은 수업을 하는 선생님은 음악연주의 지휘자처럼 학생들의 연주발표를 잘 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 한명 한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끊임없는 반성과 발전하는 모습이 교사에게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호)는 4월 22일(수), 봉현초등학교에서 2015년도 처음으로 관내 초등교사들을 모아 학생활동중심 수업지원단 수업공개를 실시하였다.

그 외에도 청도초 이락경 교사는 Stem교과와 Arts 융합이라는 주제로 건축예술, 벽타는 자동차 프로젝트, ucc 만들기 등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STEAM 활동을 소개하였다. 이번 수업공개를 통해 교사들은 수업에 대한 연구와 반성,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을 이루기 위한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