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서 하나 되는 공동 교육과정 -공동수업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22 16:23:25
【봉화타임뉴스】황광진= 동양초등학교와 도촌초등학교는 2015년 1년간 작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적 혜택을 주고자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동수업 프로젝트는 학생 수가 적어서 이루어지기 힘들었던 예체능 수업이나 토론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복식학급의 어려움을 잠시나마 덜어줄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다.

학교버스를 통해 각 학년별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학교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한 학기에 3회 총 6회의 공동수업이 이루어져 약간의 아쉬움이 있으나, 4월 14일 첫 번째 수업을 마친 학생들은 공동수업의 즐거움에 흠뻑 빠져있는 듯 다음 수업시간을 기대하고 있다.

동양초 6학년 임지현 학생은 “ 도촌초와 함께 수업을 하니까 평소에 못했던 토론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다음 번 수업에는 저희가 꼭 이길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준비할거예요.”라며 수업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