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내린 인제 청정먹거리 직거래 장터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1 10:30:07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인제군은 관내 농가들이 직접 생산하는 농․특산물의 판로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군은 지난 1일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한강문화장터에 참여해 한강이용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직거래 장터를 찾아가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부스를 설치하는 등 직거래 장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한강문화장터는 매주 한강공원 여의도, 뚝섬 등 7개소를 순회적으로 오는 11월까지 열리며 인제군은 주말마다 참가할 예정이다.

또 오는 5월 23일 잠수교에서 열리는 한강 최초 합동문화장터에 참가할 예정이며 주요 판매품목으로는 인제군 5대 명품 농특산물인 황태, 곰취, 풋고추, 콩, 오미자를 비롯한 산나물, 잡곡, 취떡, 찰옥수수 등 인제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이다.

군은 지난해 모두 81차례 직거래행사에 참가해 8억여원의 매출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농산물 판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 농특산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직거래행사 참가에 따른 부스비 및 홍보비용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